State : 위에서 아래로만 내려간다 - 일반적으로 상위 컴포넌트(부모)에서 하위 컴포넌트(자식)로 전달- UI 상태를 한 곳 (보통 부모 컴포넌트) 에서 관리해서 UI 컴포넌트(자식)는 그 상태에 대한 직접적인 수정이 불가능 -> 캡슐화 Event : 아래에서 위로 올라간다- UI 일부에서 이벤트를 생성해 위로 전달- 그 이벤트를 부모에게 알려주고 부모가 해당 이벤트에 대한 처리- 이벤트 발생 -> 이벤트 핸들러가 상태 변경(업데이트) -> 상태가 변경되면 state holder에서 변경된 상태 UI 표시 - 부모는 이벤트를 처리하고 상태를 변경 후, 새로운 상태를 다시 자식에게 전달. 자식은 상태 변경에 대한 영향을 받지만 직접적으로 상태를 수정불가 테스트 하기 용이하고, ui에 일관성 ex..